순환경제를 위한 협력

 
 
 

파트너십 체결과 가치사슬 단계에 따른 협력

듀폰은 의료용 패키징 산업의 리더로서, 가치 사슬의 각 단계에서 기업들이 Tyvek®과 플라 스틱 폐기물을 포함한 모든 의료용 패키징 폐기물을 소각하거나 매립하는 것이 아닌 재활용 방식을 도입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며, 장기적으로는 완전한 순환성을 달성 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존재하는 장애물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모두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제품 수명주기 측면에서의 접근

의료 시설 및 현재의 폐기물 관리 인프라에서 사용되는 다 중 소재 패키징은 재활용이 까다로워 대부분의 멸균 패키 징 폐기물이 소각되거나 매립되는 실정입니다.

화학적 재활용이라고도 알려진 최신의 재활용 기법 은 혼합 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원래의 구성요소나 새로운 화학물질 및 플라스틱을 위한 공급원료, 또는 특수 고분자 소재 및 그 밖의 가치 있는 제품으로 탈바꿈시킵니다. 의료 업계가 “수 취-제조-폐기(take-make-dispose)“의 선형 모델에서 탈피 하여 플라스틱 폐기물 관리를 위한 수명주기 접근법을 도입 하고 있는 만큼, 이 재활용 기법은 계속해서 더 중요해질 것 입니다.

 
 
 

사용 후 폐기물의 순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협력

2021년, 듀폰은 패키징 생산 중 발생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순환형 재활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Tyvek® 첨단 컨버터 재활용 처리 파트너십 을 구축했 습니다. 이렇듯 듀폰은 의료 부문에서 순환성을 달성 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듀폰은 이번 체결이 이러 한 파트너십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