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N&H, 프로바이오틱스 생산설비 증설을 발표하다

미국 내  1억 달러 규모의 설비확장 계획으로 70% 증가된 생산능력을 갖추게 될 것

듀폰 N&H(DuPont Nutrition & Health)는 미국 내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용량을 확대하는 주요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투자 계획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전 세계 프로바이오틱스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대규모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설비 확장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에 해당한다. 제1단계는 현재의 시장 성장 추세를 반영한 증설 계획으로서, 위스콘신 주 매디슨과 뉴욕 주 로체스터에서 진행 중이며, 2016년 말에 일부 완공을 앞두고 있다. 금번의 제2단계 사업은 2개년 계획으로 진행되며, 약 1억 달러 규모의 투자로서 듀폰의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용량을 70% 더 늘리게 된다. 신규 대용량 배양설비 및 가공설비를 갖추어 최적생산을 하게 된다.

듀폰 N&H의 마티아스 하인첼(Matthias Heinzel) 사장은 “이번 투자로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에 대한 우리의 노력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다. 전 세계 시장이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우리가 생산 용량을 확대함으로써 협력사는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현재의 유리한 시장의 트렌드를 기회로 포착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어 하인첼 사장은 “지금까지 듀폰이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도록 밑거름이 되어준 우리 제품의 높은 잠재력과 안정성, 기능성효과를 단계적 생산 용량 증설을 통해 계속 유지해나갈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생산에서 품질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우리의 자부심으로 듀폰 프로바이오틱스의 차별성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다. 내추럴 마케팅 인스티튜트(Natural Marketing Institute)에 따르면 미국의 경우, 소비자 인지도는 사상 최고 수준(75%)에 이르렀다.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전 세계적 인지도를 뒷받침하는 또 다른 자료를 예로 들면,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세계 각 지역의 연평균복합성장률(CAGR)이 증가하는 것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4.5%,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26%의 증가세를 전망헸다. 건강에 특별히 관심있는 소비자들은 일상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함으로써 건강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듀폰의 Probiotics, Cultures, Food Protection and HMOs사업부를 총괄하는 존 레 (John Rea) 글로벌 본부장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챙기려고 하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가 실시한 자체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인식하고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스트레스로 가득 찬 숨가쁜 일상생활에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여긴다는 점도 알게 되었다[1]”고 덧붙였다.

30여 년 동안 듀폰 N&H는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과학기술 개발, 연구조사, 생산 부문 등에서 글로벌 리더의 자리를 지켜왔다. 오늘도 듀폰은 미생물군유전체 연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신규 활용분야를 개척하면서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듀폰 다니스코(DuPont™ Danisco®) HOWARU®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와 FloraFit® 일반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 음료, 건강식품 및 동물영양제품에  사용되며, 로체스터 현지에서 생산된다. 듀폰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는 임상 연구 및 문헌에 의해 뒷받침되고 있으며 면역계 및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이 밝혀졌다. 고객에 대한 듀폰 프로바이오틱스의 약속은 다음과 같다.

  • 안정적이고 임상적으로 입증된 프로바이오틱스의 선택 폭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 참신한 제품적용을 지원한다.
  • 특화된 영업 및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 전문적인 법규검토를 지원한다.
  • 완제품 형태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힌다.

[1] 듀폰이 실시한 조사(지적재산권의 보호를 받음)는 2015년 5월 20/20 Research, Inc.에서 수행했다.

듀폰 N&H는, 식품 및 영양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현 시점의 연구 조사 결과 및 전문 과학기술과 결합함으로써 식품, 음료, 건강기능식품 산업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듀폰은 혁신적 문제 해결자로서,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광범위한 제품군을 통해 우리의 고객사들이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고부가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http://food.dupont.com 에서 참조할 수 있다.

듀폰(NYSE: DD)은1802년부터 세계적 수준의 과학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 소재 및 서비스를 공급해오고 있다. 듀폰은 고객, 정부, NGO, 사려깊은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품을 충분히 공급하고, 화석 연료 의존도를 낮추며, 생명과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글로벌 도전 과제의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듀폰과 듀폰이 추구하는 포괄적 혁신 의지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www.dupon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 11.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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