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들의 승인을 받은 듀폰-다우 합병

합병 및 향후 고도로 집중된 세 개의 독립 회사로의 분리를 위한 중요 단계 달성 

델라웨어 주 윌밍턴, 미시간 주 미들랜드, 2016년 6월 20일 — 듀폰 (NYSE: D)과 다우 케미칼(NYSE:DOW)은 오늘 개최된 각 회사의 임시 주주총회에서 양사의 주주들이 대등 합병 거래 완료에 필요한 모든 주주 제안을 승인하는 것에 투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회사는 이로써 양사 합병 및 향후 고도로 집중된 세 개의 독립 회사로의 분리를 추진하기 위한 중요 단계를 달성한 셈입니다. 듀폰과 다우는 규제 기관의 허가 획득을 비롯한 관례적인 종결 조건이 충족될 경우 2016년 하반기 내에 합병 거래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우 케미칼 회장 겸 CEO인 앤드류 N. 리버리스(Andrew N. Liveris)는 “다우와 듀폰의 주주들이 보여준 이 역사적인 합병 승인에 대한 열렬한 지지는 다우듀폰(DowDupont)이 대표하는 강력한 가치 제안과 강화된 주주 가치에 대한 분명한 증거입니다”라며, “오늘은 이 상징적인 두 기업이 하나되고, 향후 모든 주주들에게 상당한 이익을 창출해 줄 세 개의 선도적이고 독립된 기술 및 혁신 기반 과학 회사로 분리되기 위한 첫 걸음을 뗀 중요한 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듀폰의 회장 겸 CEO인 에드워드 브린(Edward Breen)은 “주주들이 이토록 강력한 지지 의사를 표명해 준 것을 정말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는 듀폰과 다우 양사의 합병 및 향후 세 개의 독립 회사로의 분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우리는 이제 적절한 관할 지역 내 규제 기관과의 협력 등, 합병 거래를 마무리 짓기 위한 중요한 다음 단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이 주주들을 위한 장기적이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들에게는 최상의 솔루션과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합병의 첫 단추를 성공적으로 끼운 듀폰과 다우는 합병 후 다우듀폰 이사회 및 필수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아 합병된 회사의 농업, 소재 과학, 그리고 특수 제품 사업을 세 개의 독립된 주식공개회사로 분리하는 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향후 세 개의 독립된 주식공개회사로의 분리 절차는 합병이 종료된 후 실질적으로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완료 시기가 합병 종료 후 18~24개월을 초과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 회사 임시 총회의 모든 안건에 대한 최종 표결 결과는 별도의 8-K 양식으로 작성되어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될 예정이며, 각 사 투표 감독관의 확인이 끝난 후에는 각각 http://www.dow.com/en-us/investor-relations/financial-reportinghttp://investors.dupont.com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 www.dowdupontunlockingvalue.com.